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제6회「유권자의 날」기념 강연 콘테스트 개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은 5월 6일 KBS아트홀에서 제6회「유권자의 날」기념 강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2012년「유권자의 날」을 제정하여 올해 제6회를 맞이한 강연 콘테스트는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한다.
강연 내용은 (미래)유권자의 이야기로서 ▲ 대한민국의 주인으로서 자유롭게 표현하는 생활 속 민주시민?민주주의, ▲ 정책 제언, ▲ 내가 꿈꾸는 행복한 대한민국 등으로 구성하면 된다. 강연은 강의?연극?춤?노래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펼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월 13일(월)부터 3월 12일(일)까지 선거연수원 누리집(http://www.civicedu.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예선은 3월 18일 광주를 시작으로 대전?부산?서울에서 열리며, 본선은 4월 22일 개최한다. 본선을 통과한 7개팀(각 부)은 5월 6일 결선대회에 진출한다.
대상 수상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상과 상금 500만원(청소년부 200만 원)을 받는다. 대상?최우수상 등 입상자에게는 총 상금 2,700여만 원을 수여한다.
일반부 입상자는 선거연수원의 민주시민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청소년부 입상자는 민주사회에 공헌할 건전한 리더를 양성하는 「미래지도자 정치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수상 작품은 민주시민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붙임 제6회「유권자의 날」기념 강연 콘테스트 안내문 1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