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전남선관위, 제20대 국선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 개최
  • 작성일 2016-02-05 14:45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60여 일 앞둔 2월 4일(목) 오전 10시 30분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소공연장에서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위법행위 예방?단속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전남도선관위와 22개 시?군선관위 단속직원 및 공정선거지원단 320여 명 등 총 360여 명이 참석해 대규모 발대식을 개최하는 한편, 식전행사로 난타공연을 비롯해 선거법 위반행위 예방 및 단속 강화방침 천명, 아름다운 선거 기원 5대 중대선거범죄 척결 퍼포먼스와 공정선거지원단 특별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공정선거지원단은 중립성과 공정성을 갖추고, 지역사정을 잘 알며, 정보접근성이 뛰어난 사람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하여 선발한다. 지난 2013년 ‘선거부정감시단’을 ‘공정선거지원단’으로 개칭하고, 기존의 감시·단속 중심에서 사전 안내·예방활동을 우선으로 추진하는 등 종전 선거부정감시단의 역할을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서인덕 전남선관위 사무처장은 “국민들은 아름다운 선거를 통한 행복한 대한민국의 실현을 오랜 기간 간절하게 소망해 왔다”며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선거질서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중대선거범죄에 대해서는 엄중 조치할 것이며, 정책선거 운동을 통해 선거과정의 질도 높여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2월 4일 전국의 17개 시·도 선관위에서 공정선거지원단 4천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제히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이미 활동 중인 공정선거지원단 1천4백여 명을 4천2백여 명으로 3배 확대하고, 선거운동기간이 시작되는 3월 31일부터는 500여 명을 추가 편성하여 준법선거를 위한 현장 중심의 효율적인 예방?단속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1-288-8143)에서 제작한 전남선관위, 제20대 국선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