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투표 독려 길거리 연극 이색 퍼포먼스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014. 6. 4.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주말을 맞아 극단 새결과 함께 유권자의 마음을 석고마임으로 표현한 길거리 투표 독려 연극 퍼포먼스를 펼쳤다.
극단 새결은 목포지역에서 활동하는 연극단체로,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시민과 학생들에게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희망을 투표하자! 미래를 투표하자!”라는 주제로 지난 23일과 24일 저녁 7시 30분부터 순천 연향동과 목포 원도심에서 길거리 석고마임 퍼포먼스를 진행했으며, 오는 30일 목포 평화광장에서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극단 새결은 공명선거 활동사업 공모에 선정돼 전남선관위로부터 후원을 받아 거리에 실제 투표소와 거의 동일한 설비를 한 뒤, 기표소에서 투표용지에 기표만 하는데 그치지 않고, 시민과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정치인들에게 희망하는 바를 투표용지에 적은 후 그 내용을 전시하고 공유함으로써 투표가 참여자들이 직접 희망을 일구고 미래를 바꾸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실천임을 부각시킬 계획이다.
새결의 석고마임 배우들이 거리투표소 주위에서 투표와 관련된 다양한 정지동작을 묘사하면서 주위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시민.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면서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붙임 : 관련 사진 2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