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선거공보 ? 투표안내문 각 가정에 발송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전남 관내 297개 읍?면?동선관위에서 후보자의 선거공보(점자형 포함) 2천 78만여 매, 투표안내문 83만 4천여 매를 각 세대별로 봉투에 담아 5월 25일 각 가정에 발송했다고 밝혔다.
선거 우편물의 배달이 통상 1∼2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각 가정에서는 늦어도 5월 28일까지는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를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 데 유용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또한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투표시간?투표장소?유의사항 등)이 적혀 있다.
5월 30일, 31일 양일간 실시하는 사전투표에 참여하려는 유권자는 선관위 대표전화 1390번에 문의하거나, ‘선거정보’ 모바일 앱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를 이용해 가까운 사전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6월 4일 선거일에 투표하려는 유권자는 정해진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므로 투표안내문이나 ‘선거정보’ 모바일 앱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의 ‘내 투표소 찾기’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투표소를 확인해야 한다.
투표하러 갈 때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투표시간은 사전투표와 선거일투표 모두 동일하게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전남선관위는 선거 우편물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배달될 수 있도록 전남우정청 등 관계기관에 협조를 요청하였다.
전남선관위는 다른 세대의 우편함에 있는 선거공보 봉투를 가져가면 공직선거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선거공보를 받지 못했거나 일부 후보자의 선거공보가 누락된 경우 관할 선관위나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남선관위는 유권자들의 빠짐없는 투표참여를 당부하고, 투표하러 가기 전에 반드시 선관위가 발송한 투표안내문을 확인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