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4·13 총선, 슬로길 걸으며 꼼꼼히 생각해 투표해요~
전남선관위와 완도군선관위는 9일 2016 청산도 슬로걷기축제를 맞아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20대 국회의원선거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선관위는 ‘느림은 행복이다’라는 주제로 열린 9일 공식행사장과 슬로길 등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4월 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 있어 천천히 걸으며 꼼꼼히 정당과 후보자를 비교·평가해 투표에 참여하도록 생각을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공식행사가 열린 행사장에서는 ‘아름다운 선택, 꼭 투표하세요!’가 인쇄된 대형 비행선으로 관광객의 이목을 끌었으며, 전남선관위 국회의원선거 홍보대사 완도 소찬휘 황인숙씨가 함께 투표에 참여할 것을 호소하며 열창의 무대를 선보였다.
또 청산도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범바위 전망대에 설치된 느림보 우체통에서는 ‘나에게 쓰는 선거엽서’를 통해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을 바라는 자신의 마음을 선거엽서에 담아 1년 후에 받아보고 자신이 선택한 후보자에 대해 공약 이행여부를 생각해 보도록 했으며, 슬로길 1코스 구간에서는 ‘청산도에 숨은 선거범죄 찾기’이벤트도 진행돼 신고 포상금으로 기념품을 지급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바다도 산도 하늘도 푸르른 청산도에서 천천히 걸으며 마음의 힐링 시간을 갖는 동안, 이번 4·13 총선도 한 번쯤 생각해 보고 13일 후보자의 공약·정책 등을 꼼꼼히 비교해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 홍보캠페인 사진 5부.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1-288-8143)에서 제작한 4·13 총선, 슬로길 걸으며 꼼꼼히 생각해 투표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