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6.4 지방선거 투·개표 전 과정 인터넷 생중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전국단위 선거로는 처음으로 이번 6?4 지방선거의 투?개표현장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중앙선관위는 선거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투?개표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17개 시?도마다 1곳 이상의 투표소와 개표소에서 이루어지는 투표개시, 투표 진행, 투표마감, 투표함 운반, 개표관리 등 투?개표 전 과정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4일 오전 5시 30분경부터 서울 송파구에 설치된 투표소의 투표개시 현장을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전국 18개 투표소 현장을 연결하여 ▲ 투표진행, ▲ 투표마감, ▲ 투표함 봉함?봉인, ▲ 개표소로 투표함 이송 과정 등을 중계한다.
오후 6시 이후에는 서울 송파구 개표소 등 전국 18개 개표소로 카메라를 이동하여 ▲ 개표 개시 선언, ▲ 투표함 개함, ▲ 투표지 정리, ▲ 투표지분류기 운영, ▲ 후보자별 득표수 및 무효표 심사?집계, ▲ 위원 검열, ▲ 위원장 득표수 공표, ▲ 최종 개표결과 공표 등 개표 전 과정을 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생중계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와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판도라TV, 유스트림, 유튜브 등에서 볼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투·개표 상황을 생중계 하면서 투?개표 절차 사무에 관한 상세한 해설을 곁들여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고, 선거에 관한 각종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유권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십자말 풀이, 투표다짐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유권자들의 참여를 이끌고,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화방송도 제공할 예정이다.
중앙선관위는 지난 4월 인터넷 방송국 NEC-TV를 개국하고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선거에 관한 각종 정보와 국민 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중앙선관위는 앞으로도 선거의 모든 과정을 국민에게 상세히 알려 선거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선거관리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한층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