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전남선관위, 선거참여 사각지대 해소 업무협의회 개최 및 모의체험투표소 운영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5일 전남장애인총연합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시각장애인연합회, 한국농아인협회, 발달장애인협회, 한국여성장애인연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남하나센터와 함께 ‘선거참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의회’를 개최하고 ‘모의체험투표소’를 운영하였습니다.

  이번 업무협의회는 전남선관위와 장애인,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거주불명자 등 선거참여 불편선거인을 대표하는 8개 단체가 모여 선거참여 사각지대 해소방안에 대하여 토론과 의견교환을 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업무협의회에 이어 선거참여 불편선거인을 위한 모의체험투표소를 운영하여 투표절차 안내, 특수형 기표보조용구 등 장애인선거권자를 위한 각종 선거장비·용품을 알리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대선에서 선거참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제공되는 선거서비스는
▲사전투표소 접근성 확대(전남 297곳 중 247곳은 1층, 2층이상 50곳은 승강기가 있는 장소로 확보)
▲거동불편 선거인 대상 교통편의(장애인콜택시 운영) 제공
▲문자 해독이 어려운 시각장애인 대상 음성변환 2차원 바코드 활용
▲견고성과 편의성을 보완한 거동불편선거인 겸용 신형 기표대 사용
▲다양한 장애유형을 고려한 특수 기표보조용구 투표소 비치
▲수화통역사를 투표사무원으로 위촉
▲시각·청각·발달장애인 등 대상 투표가이드북 투표소 비치 등입니다.

  전남선관위는 아름다운 선거를 통한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선거참여에 어려움이 있는 유권자가 생기지 않도록 장애인단체,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남하나센터와 협업을 통하여 장애인선거권자 등에게 최적의 선거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사각지대-1
▲선거참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의회 장면

사각지대-2
▲모의체험투표소 운영 장면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