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선거운동 본격시작 17일, 시·군선관위원장 회의 개최
  • 작성일 2017-04-17 19:02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등록 마감후 본격적으로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4월 17일 이창한 도선관위원장 주재로 관할 22개 시·군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회의는 대통령의 궐위에 따라 짧은 기간에 선거를 치러야 하는 상황에서 대통령선거의 중요성과 의미를 엄중히 인식하고, 완벽한 선거관리 의지를 다지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이창한 전남선관위 위원장과 시·군선관위원장은 개표관리의 공정성 확보 및 신뢰증진 방안을 집중 논의하고, 개표과정에 불필요한 의혹이 생기지 않도록 투명하고 정확한 개표관리를 강조했다.

주요 회의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투표함 개함 시 투표지를 철저히 확인하여 투표록의 오기 여부를 점검하고,
▲ 투표지분류기에서 후보자별로 분류한 투표지는 투표지심사계수기를 통해 전량 육안으로 확인한다.
▲ 개표상황표에 투표지분류 개시시각, 서명·정정사유 등이 올바르게 기재되었는지 개표상황표 확인석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하고, ▲ 시·군선관위 위원들이 후보자별 득표수·무효투표수 등을 철저히 검열한 후, 개표상황표에 직접 서명 또는 날인한다.

한편, 전남선관위는 국민이 개표결과를 신뢰할 수 있도록 개표진행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개표참관인의 참관을 적극 보장하는 등 투표함 접수부터 위원장의 개표결과 공표까지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의
▲ 이창한 전남선관위원장이 17일 도선관위 대회의실에서 관할 시·군선관위원장 22명과 대통령선거 개표관리 공정성 확보방안을 집중 논의하는 위원장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