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2019년 전라남도 고등학생 열린 토론대회 개최 결과 안내

 - 아래 텍스트 게시글은 시각장애인분들의 웹접근성을 위한 이미지 설명을 위한 글입니다 -

2019년 전라남도 고등학생 열린 토론대회 개최 결과 안내

=전남 지역 고등학교 8팀 참가, 곡성고등학교 ‘토끼고’팀 대상 수상 =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전남선관위’)는 지난 7월 17일 여수MBC 공개홀에서「2019년 전라남도 고등학생 열린 토론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전남선관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며, 전라남도교육청·전라남도의회·여수MBC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전남지역 고등학교 8개팀이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국회의원 국민소환제를 도입하여야한다’라는 논제로 열띤 토론이 펼쳐졌으며, 대회 결과 곡성고 ‘토끼고’ 팀과 창평고 ‘우문현답’ 팀이 각각 대상과 금상을 수상하였고, 이 두 팀은 오는 8월 24일 중앙선거방송토론원회가 개최하는「2019 대한민국 열린 토론대회(고등학생부)」전남대표로 출전하게 됩니다.

또한, ‘2019년 전라남도 고등학생 열린 토론대회’는 여수MBC 특집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7월 25일(목) 오후 6시 25분에 여수MBC를 통해 한차례 방송되었고, 8월중 재방송 될 예정입니다.

이번 토론대회를 계기로 미래세대의 주역들이 민주주의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고, 균형 잡힌 사고를 통해 토론 방법을 배움으로써 토론문화 활성화와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토론대회에 참여해주신 8개 학교(곡성고, 창평고, 순천강남여고, 순천여고, 광영고, 벌교고, 영산성지고, 여천고)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그 지원하여 주신 학교 관계자분들께도  립니다.^^

공공누리 마크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061-288-8145)에서 제작한 2019년 전라남도 고등학생 열린 토론대회 개최 결과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