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전남선거방송토론위, 2019년 전라남도 고등학생 열린 토론대회 개최

전라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7월 18일(목) 여수MBC 공개홀에서 「2019년 전라남도 고등학생 열린 토론대회」를 개최한다.

미래유권자의 열린 토론문화 확산 및 민주적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토론대회는 전라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고 ‘국회의원 국민소환제를 도입하여야 한다’라는 논제로 진행된다.

대회진행은 8개 팀이 조별 리그전을 통해 본선 진출 4개 팀을 선정하고 본선부터는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선정하며, 대상 및 금상을 수상한 2개 팀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는 ‘전국고등학생 토론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오는 6월 30일까지 학교장 추천을 받아 8개 팀을 접수하며, 참가자격은 전라남도 소재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2인이 한 팀성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전남선관위 홈페이지(http://jn.nec.go.kr)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전남선거방송토론위원회 관계자는 ‘미래 유권자인 청소년들이 열린 토론을 통해 토론문화 활성화와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